· 홈 > 관광안내 > 테마여행
 
해안 일주도로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변산반도국립공원 그 중에서도 최고의 경관을 연출
하는 채석강, 적벽강을 가로지르는 해안일주도로가 개설되어 많은 관광객
으로부터 인기가 있다. 해안일주도로는 변산면 고사포 송림해수욕장에서
부터 시작하여 적벽강과 격포해넘이 해수욕장, 채석강을 지나 궁항을 거쳐
두포에 이르는 17㎞의 구간이다.

 
 
원숭이 학교

원숭이학교는 산 , 들, 바다와 유서깊은 역사,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변산반도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이다.
일본 원숭이들의 단체공연, 조련사들의 숨막히고 아슬아슬한 악어들과의
한판승부, 태초의 신비와 끝없는 환상이 펼쳐진 자연사박물관, 그리고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자연학습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신비한 체험의 장이
무궁무진하게 펼쳐진다.

· 소재지 전북 부안군 상서면 감교리 501
· 홈페이지 http://www.hibull.co.kr
· 연락처 063-584-0708
 
 
새만금 전시관

우리나라 금세기 최대의 역사적인 간척공사로 새만금이라 명명하게 된 것은 전국 최대의 곡창지대로 알려져 있는 만경평야와 김제평야를 합친 만큼의 면적이 새롭게 생긴다고 하여 만경평야의 "만"자와 김제평야의 쇠"금"자를 따서 새만금이라 하였다.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에서 가력도, 신시도, 야미도, 비응도까지를 잇는 세계 최장 33km의 방조제를 축조하여 그 안의 바다를 육지로 만들어 새로 생겨날 국토는 40,100ha 여의도의 140배에 달한다.
1991년 11월에 착공하여 2011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진행중이며 대규모 우량농지, 임해공단, 국제무역항 등을 조성, 다가오는 서해안의 전진기지를 구축하는 대역사로써, 제2의 부안관광명소가 될 것이다.
새만금전시관은 세계 최대규모의 간척사업으로 꼽히는 새만금종합개발사업 현장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 망원경이 비치된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고, 현장견학을 할 수 있습니다. 독일 아우토반을 연상케 하는 새만금방조제 일직선 도로는 카 마니아들이 즐기는 환상의 코스이다.

· 소재지 전북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산 28-6
· 연락처 063-584-6822
 
 
영상테마파크

영상테마파크는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에 위치하고 있다.
영상테마파크는 45,000평의 부지에 조선 중기 시대를 재현한 왕궁, 사대부가, 한방촌, 도자기촌, 공방촌, 시전거리 등 총합 오픈촬영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는 사극종합 촬영장이다.
영상테마파크에서 많은 드라마·영화가 촬영 되었는데 드라마는 KBS드라마의 사상체질 의학자인 이제마의 일대기를 그린『태양인 이제마』로 시작하여 성웅 이순신의 일대기를 그린『불멸의 이순신』을 촬영 했었고, 영화는 한국영화사상 역대사극 최대 흥행기록이 예상되는『왕의 남자』가 바로 이곳에서 촬영한 작품이다.

· 소재지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375
· 관리기관 영상테마파크
· 홈페이지 http://www.buanpark.com
· 연락처 063-583-0977
 
※ 본 자료출처 : 부안군 관광홈페이지